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핸드폰 단통법 폐지 되었나?

잡다한

by 반가방가 2025. 7. 17. 02:35

본문

반응형

단통법이 폐지된다는 말은 있었는데 폐지되었나?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메인으로 핸드폰 교체 팝업이 떠 있었다 

그래서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응?? 이거 보조금 꽤 많이 들어갔는데 
아이폰 16 128G 차비 5만원 
64만 보조금 요즘 말로 징이라고 하나? 
징도 옛날 빠삭이었나? 거기서 진동에 쓰던 말이라 오래된 말이긴 할텐데 
아무튼 평균 65징 70징이다 

 

그런데 출고가 - 지원금 - 혜택 이러면 실구매가가 나와야 하는데 몇개는 계산이 이상하다 
첫줄  -10만 나와야 하는데 왜 - 5만이지? 
두번째 줄도 이상하고 

 

갤럭시도 S25는 차비 2만원이고 

 

 

공시 D+185일 
선약 D+125일 
부가서비스 KT LG 만 월 약1,500원
부가도 이 정도면 적당한 것 같고 

 

요즘 시세를 안 알아봐서 이것보다 더 싼곳도 있겠지만 집에서 인터넷으로 그냥 구입할 수 있는 가격치고는 괜찮아 보인다 
그런데 이걸 사이트 메인 팝업으로 오픈해서 걸어놓을 수 있는 가격인가? 
단통법 생기고 나서 그냥 오픈한 것은 처음 본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단통법 폐지 시행일은 2025년 7월 22일이다 
아직 일주일가까이 남았는데 이거 걸려면 걸리지 않나?
신기하네 

 

 

Z FOLD7 FLIP7 사전예약도 받고 있었다 
이건 관심이 없어서 전혀 몰라서 45만이면 어느 수준인지 모르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