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IVO S18 PRO omd 등록 Volte 하는 법 한국어설정

직구/타오바오

by 반가방가 2024. 3. 27. 00:45

본문

반응형

드디어 통관이 끝나고 기다리던 폰이 도착했다 
이번에 내가 고른 폰은 VIVO 브랜드의 S시리즈인 S18pro 이다 

 

먼저 개봉 사진부터 
상자를 열자마자 이거 포장 굉장히 이쁘게 해놨네 
신생 샵에서 구매한거라 제대로 보내줄지 어떨지 걱정 많이 했는데 깔끔하게 도착했다 
이번에는 통관에서도 오래 걸려서 물건 받지도 않았는데 구매확정이 이미 들어가 버려서 클레임 걸기도 애매한 느낌이었는데 다행이다 

 

나는 램 16gb 에 256gb 로 선택했다 
선택한 이유는 간단하다 램12gb와 16gb와 15,000원정도 차이가 나서 이정도면 16gb로 사야지 
하지만 정식 본점의 가격은 차이가 많이 날 것이다 
먼저 정식 본점 가격부터 보면 16+256이 3499위안이다 
만약에 VIVO 무선 이어폰인 TWS air2를 같이 구매한다면 69위안 플러스다 

 

나는 무선이어폰도 안쓰니 필요 없고 무조건 저렴한데서 구매하기를 원했으니 내가 산가격은 2,738위안이다 
이거보다 싼 곳도 많이 있긴 했지만 직구이다 보니 조금 더 안전한 곳에서 구매를 하기 위해 이 정도 가격에서 타협했다 
그래도 정식 본점에서 사는 것보다 761위안이나 저렴하게 구매했다 
761위안이면 알리페이수수료, 관세 이런거 합치면 약 17만원정도 차이가 나는 금액이다 

 

X100이나 Find x7 이나 12+256이긴 하지만 지금 3300위안정도 밖에 안해서 s18pro 와 큰차이는 나지 않는다 
그래도 s18pro를 고른 이유는 인물사진 특화기 때문이다 
x100을 갖고 싶었는데 s18pro로 마음을 굳힌 이유는 2개의 영상이 있다 
웨이보에서 다운 받아서 여기에 올려도 상관은 없을 것 같긴 하지만 불법이다 보니 동영상은 패스하지만 
웨이보에서 s18pro로 검색해서 사진작가가 만든 영상과 폰 전문 리뷰어가 올린 조회수 많은 영상 2개를 보면 이유를 알 것이다 

풍경사진, 망원사진은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인물사진은 x100 같은 폰과 비교하기 미안할 정도로 s18pro의 인물사진은 급이 다르다 
오늘 테스트 사진도 찍어보긴 했지만 폰사진을 보고 감탄이 나온적은 처음인것 같다 
기본 카메라 보다 오로라? 라이트? 였었나? 라이트의 기능이 죽인다 

 

아무튼 다시 구매 후기로 

완전 신생샵에 내가 거의 첫 손님에 가까운 느낌의 샵이었다보니 불안감은 있었지만 자그마한 선물이 하나 들어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영수증이 안 들어있다 
보통 이렇게 싸게 사는 곳은 영수증도 같이 넣어주던데 모르겠다 

 

선물은 브랜드까지는 모르겠지만 무선 이어폰이었다 

반응형

 

MTK 9200+ 
16+256 
제대로 들어왔다 사기 치지 않았다 
그런데 이번에 이상한 점이 폰 비닐 까고 처음 전원 넣으면 언어설정 화면이 맨 처음에 나왔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설정화면이 나오지 않았다 
분명 미개봉인데 오픈 확인 실도 제대로 붙어있었는데 이상하다

 

그래서 다른 사람도 이럴수가 있으니 언어변경하는 방법을 올려보기로 
중국어 입력은 못하니 그냥 스샷 보고 따라하면 된다 
1. 설정에 들어가면 맨 아래에서 세번째 파란그림있는 거 눌러주고 
2. 언어 눌러주고 
3. 기타 언어 
4. 한국어는 맨 아래에 있었다 

 

 

다음은 OMD등록과 Volte 설정 방법 

 

여태까지 쭉 외산폰은 사용해 왔지만 OMD 등록을 해 본 적이 한번도 없었다 
이유는 별 필요가 없었으니깐 서울안에서만 움직인다면 불편한점은 없었으니깐 이다 
그런데 이번에 OMD 등록을 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SIM카드 정보에 들어가보니 Volte HD 전화 라는 메뉴가 있는 것이다 
응? 여태까지 쓴 폰에는 이런 메뉴가 없었는데 이번부터 자동으로 Volte가 되는 건가? 싶어서 확인을 해봤다 
하지만 저렇게 켜져 있는데 실제로 Volet의 적용은 되지 않았었다 
그러면 OMD 등록이 필요한가보다라는 생각이 들어 114로 전화를 해봤다 
나 같은 경우는 프리텔 SK 를 사용하고 있다 
다른 곳은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모르겠다 
이제 내가 오늘 진행한 흐름대로 이야기를 해보면
OMD등록을 하고 싶다고 IMEI 번호를 불러주니 이미 등록되어 있어서 변경을 해줄수가 없다는 답을 받았다 
그 이유는 새폰에 유심을 꽂은 상태로 전화를 해서 그렇다고 한다 
그래서 다른 폰에 유심을 꽂고 전화를 달라고 한다 
다른 폰에 유심을 꽂고 다시 전화를 하니 이미 내가 바로 전에 통화한 내용이 메모가 되어있었는지 알겠다고 하고 바로 IMEI를 변경해 주었다 
다시 IMEI 번호를 불러주지도 않았다 
그런데 IMEI가 2개가 있던데 위가 SIM1이고 아래가 SIM2일거라는 생각은 든다 
나는 위에 번호만 알려줬다 

 

다시 SIM카드 옮기고 제대로 Volte 적용 확인

그런데 그냥 쓸때와 Volte 적용과 차이는 잘 모르겠다 
콜드랍 뜨던 지역에 가서 확인을 해봐야 제대로 되는지 알 것 같다 

아무튼 OMD 등록시 주의할 점은 
새폰에 유심꽂고 새폰으로 전화를 걸면 안된다 
다른 폰에 유심꽂고 전화해서 새 폰의 IMEI를 등록한다 
라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다 

나는 Volte를 신경쓰지 않아서 외산폰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이제 Volte가 된다면 부모님 폰도 외산폰으로 바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