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구 관세 납부 은행 계좌이체 카드

직구/타오바오

by 반가방가 2024. 3. 18. 17:34

본문

반응형

관세 납부하라는 문자가 들어왔다 
관세는 내가 직접 납부하는 방법과 관세사 대리 납부가 있다 
더 빠른 것은 내가 직접 납부하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직접 납부 할때는 그냥 은행에 들어가서 계좌이체로 낼수도 있고 카드로택스에서 카드로 낼수도 있다 
하지만 관세도 세금이라 세금 결제도 혜택 인정되는 카드가 아니라면 굳이 수수료를 추가로 지불하면서까지 카드로 결제할 필요는 없다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내가 알기로는 0.8%가 수수료로 붙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응?? 
은행에 들어가서 관세납부 메뉴에서 주민등록번호로 조회를 하니 납부하실 지방세가 없다고 나온다 
이거 왜?? 

그래서 문자에 들어왔었던 전자 납부 번호를 입력하니 관세가 제대로 나왔다 

50,100원이다 
내가 생각하고 있었던 금액보다 많이 싸다 

반응형

네이버 관부가세 계산기에서 돌려봤을때는 51,000원이 넘었었는데 과세가격에서 만원 넘게 차이 난다 

 

그리고 신기한건 납부완료를 하니 주민등록번호로도 보이기 시작했다 
왜 납부전에는 주민등록번호로 안보일까? 신기하네 

 

관세 납부를 하고 두시간 정도 지났는데 아직도 수입 결재통보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는 않았다 

 

응?? 그런데 인천항으로 들어왔는데 관세 안산에서 연락이 왔네 

아무튼 3일안에 받았으면 좋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