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오바오 카드 결제 인증 하나카드

직구/타오바오

by 반가방가 2024. 3. 7. 18:41

본문

반응형

오늘 타오바오에서 결제를 하면서 뭔가 이상한 화면이 나왔다 
갑자기 카드 인증을 하라고 한다 
결제 금액이 30만이 넘어가서 그런건가? 모르겠다 
보통 카드 처음 쓸 때 오류나는 경우 PC로 들어가서 결제하면서 인증했던 기억은 나는데 앱에서 결제시 이런 인증 페이지가 뜨는 것은 처음이었다 
그리고 이 카드를 쓴지 벌써 2년정도라 30만이상 결제하는 게 처음도 아닌데 이유는 모르겠다 

 

뭐 특별한 건 없다
한번 봐보자 
태블릿 화면이라 조금 크다 

거래일시는 타블렛 시간하고 동일해야 하는데 뭔가 시간이 이상하다 

카드 검증번호를 넣어달라고 한다 
카드 검증번호란 CVC 세자리 번호다 

 

스샷 안 찍었는데 CVC 번호를 입력하니 일반결제등록을 해야 된다는 메시지가 나왔다 
이거 귀찮다 

 

본인인증을 하라고 나왔었는데 핸드폰, 계좌, 그리고 하나 더 있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냥 편하게 핸드폰으로 인증하기로 했다 
먼저 문자인증이 시작되었다 

 

 

문자인증이 완료 되었는데 ARS 인증을 또 하라고 나온다 
이중 보안 같은 건가? 

 

인증을 완료후 일반 결제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한다 
비밀번호를 설정을 했다 
그런데 설정을 하고 나니 다시 결제프로세스가 진행되면서 자동으로 결제가 되었다 
음.. 결제비밀번호를 언제 쓰는 거지? 
그리고 비밀번호가 영문과 특수문자 포함이라 오프라인 결제때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고 온라인에서만 사용할 것 같은데 왜 결제 도중에 비밀번호 입력이 안 뜨고 바로 결제가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