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드프레스 사이트 건강상태 수정 Healthy site

워드프레스

by 반가방가 2022. 10. 30. 00:46

본문

반응형

오늘은 워드프레스에 들어가면 메인에 보여주는 사이트 건강상태 해결을 해보기로 했다 

현재 사이트 건강상태 개선이 필요함 

사이트 건강화면에서 4개 항목을 확인하라고 나와있다 

그러면 어떤 문제가 있는 지 확인을 해보자

 

1개의 중요한 문제와 3개의 권장 개선사항이 있었다

 

먼저 1개의 중요한 문제부터 살펴보면 

백그라운드 업데이트가 예상된 대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WP_AUTO_UPDATE_CORE 상수를 정의했고 활성화 했다고 나와있다 

그런데 이게 처음부터 이런 상수가 기본적으로 잡혀있는 건지 여러 플러그인을 설치하다보면 플러그인에서 자동으로 작성되는 건지는 확인을 못했다 

그래서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문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그런데 이 문제에 대해서는 테마와 관련이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테마와 워드프레스의 버전, 그리고 플러그인과 워드프레스의 버전이 안 맞을 경우 에러가 날 수도 있을 것 같다 

아직 내가 워드프레스를 사용한 지 얼마되지 않아 단순 예상일 뿐 확인을 해보지는 못했다 

아무튼 일단 고쳐보자 

WP_AUTO_UPDATE_CORE가 설정되어 있는 파일부터 찾아야 한다 

 

보통 이런 코드가 들어있는 파일은 루트 폴더에 있다

파일명 보고 몇개 열어보니 바로 보였다

파일명은 wp-config.php 

deine .... true 로 되어있다 true를 바꿔줘도 되지만 어찌 될지 모르니 그대로 놓고 

처음 설명에 정의를 했다고 나와있었으니 사진과 같이 정의 자체를 없애 보았다 

일단 해결 

다음에 문제가 일어난다면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버전 호환성에 따른 오류가 생길 것이다 

 

다음은 3개의 권장 개선사항

먼저 첫번째 

사용할 수 있는 기본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카페24 호스팅을 시작하니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테마들이 몇개 있었다 

이런 테마들도 용량을 차지하니 마음에 드는 테마를 하나 설정하고 기존 테마들을 다 지웠었다 

그래서 이런 메시지가 뜬 것 같다 

일단 기본테마라고 하는 것이 정확히는 뭔지 모르겠지만 테마 제공자가 워드프레스로 되어있는 것을 설치해보기로 했다 

Twenty Twenty-Two가 가장 최신것으로 보여 이거 하나 설치했다 

활성화는 시키지 않고 설치만 해 놓으니 일단 메시지는 사라졌다

 

다음은 301 .htaccess redirect is not enabled 

이건 간단했다

바로 밑에 링크가 있어 링크 클릭하면 된다 

여기서 보이는 세번째 부분을 활성화 시켜주고 저장 

해결 되었다

 

그런데 이 설정을 사용할 떄 문제가 발생하면 .htaccess 파일에서 다시 쓰기 규칙을 제거 하면 된다고 한다 

문제가 생겼을 떄 해결방법도 일단 저장용으로 스샷해놨다 

 

.htaccess 파일에서 #BEGIN 과 #END 사이의 모든 줄을 제거하고 wp-config 에서 

define('RSRSSSL_DO_NOT_EDIT_HTACCESS',TRUE);

추가하면 된다고 한다 

 

이렇게 세번째 해결 

 

 

이제 마지막 하나이다 

모든 권장 보안 헤더가 설치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라고 되어있다 

그런데 이건 해결 방안이 안 보인다 

무료 SSL을 쓰기 위해 설치한 플러그인 SIMPLE SSL 에서 생기는 에러 메시지인데 

.htaccess 파일에 추가를 하면 된다고 하긴 하는데 추가를 해도 해결이 안되는 듯 하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봐도 정확한 해결책이 없는 듯 하다

그래서 일단 방치를 하기로 했다

 

 

그래서 현재 사이트 건강 상태는 양호로 바뀌고 개선항목은 방치한 1개만 남아있다 

ssl이 필요하긴 하지만 아직 돈 내고 쓸 단계는 아니니 나중에 유료 SSL을 사용하게 되면 그 떄 해결해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