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수익 종합소득세 셀프 신고 환급받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잡다한

by 반가방가 2024. 5. 3. 07:30

본문

반응형

나는 작년까지 모두채움 신고 대상자라서 아무생각없이 확인 확인만 누르고 끝내고 있었다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내가 미리 낸 세금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미리낸 세금이란 바로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 8.8% 였나? 
그래서 이것을 환급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확인해보기로 했다 
세금을 내야된다면 꼭 소득을 신고해야 되는 700만인가에 해당이 되지 않아서 패스 가능하기도 하니 일단 확인부터 해보기로 

 

먼저 들어가면 기본정보 입력란이 나오는데 이건 자동입력일테니 다음으로 이동 

 

작년까지는 아무생각없이 이렇게 확인확인하고 넘겼는데 
블로그 수익은 사업소득이 아닌 기타소득에서 확인을 해야 한다 
그래서 소득종류 변경을 눌러주고 

 

기타소득도 체크를 해주고 소득종류 선택 완료를 눌러준다 

 

 

그러면 근로/연금/기타(종교인) 소득 불러오기 라는 칸이 활성화되는데 
이게 활성화가 안되는 사람은 그냥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서 그런다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인증서나 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반응형

이렇게 기타소득지급명세서가 나온다 
확인 눌러주고 

 

 

생각보다 기납부세액이 많이 있었다 
지워버렸는데 40만정도 
이거 작년에 더 많았으니 50만이상은 됐을텐데 아무생각없이 해서 50만버렸다 
작년 그리고 재작년 음.. 바보같다 
이렇게 종합소득세 신고는 끝났고 

 

 

이제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도 해야 한다 

 

과세표준에도 자동으로 금액이 채워져있다 
기타소득을 입력을 안했을때는 0원으로 되어있었어서 자동으로 채워지는 건지 몰랐다 

 

 

 

여기서는 기납부세액이 아까 종합소득세 신고할때 나왔던 금액의 10%가 자동으로 잡혔다 

 

 

이렇게 끝인데 가상계좌번호가 나와있었다 
내야될 세액이 없고 환급받을 세액만 있는데도 가상계좌번호가 나와있으니 헷갈리네 
아무튼 이렇게 종합소득세 셀프 신고 마무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